채식주의자 하면 흔히들 고기만 안 먹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철저한 채식주의자들은 유제품은 물론이고 콩도 먹지 않는다. 당연히 이들이 먹을 수 음식은 극히 제한될 수밖에 없다. 특히 시중에서 판매하는 식품 대부분이 유제품을 이용한 가공식품인 점을 고려하면 더욱 그렇다. 이런 철저한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영양만점 기능만점의 건강주스가 나왔다.
미국 콜로라도주에 있는 넥스트푸드(NextFoods)는 미국 최초로 우유, 콩, 밀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유산균 함유 과일주스 굿벨리(GoodBelly)를 출시했다. 굿벨리 프로바이오틱 프루트 드링크(GoodBelly Probiotic Fruit Drink)와 굿벨리 멀티(GoodBelly Multi) 2종으로 나왔다.
실크(Silk) 두유를 만든 자연식품 개척자 스티브 데모스(Steve Demos)가 만든 굿벨리 프로바이오틱 프루트 드링크는 우선 유기농이며, 콩, 밀이 들어가지 않았고, 강력한 유산균과 항산화 과일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슈퍼주스’라고 할 수 있다.
블랙 커런트(까막까치밥나무), 크랜베리 워터멜론, 망고 등 3가지 맛으로 나왔고 유기농 전문 매장 홀 푸드(Whole Foods)에서 판매한다.
굿벨리 멀티는 2.7온스짜리 과일 주스 4개가 한 묶음이다. 200억 마리의 살아있는 유산균 배양액과 중요한 미네랄, 9가지 필수 비타민의 일일 섭취량을 100% 함유하고 있다. 소화촉진과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 아사이(Blueberry Acai), 스트로베리 로즈힙스(Strawberry Rosehips), 피치 망고 등 3가지 맛으로 나왔다.
홍순우 기자/ kip@packnet.co.kr
|